알라딘 전자책

검색
아티스트 웨이,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 - 세상의 모든 소리에 귀 기울여 나를 바꾸는 법 (커버이미지)
알라딘

아티스트 웨이,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 - 세상의 모든 소리에 귀 기울여 나를 바꾸는 법

비즈니스북스

줄리아 캐머런 지음, 이상원 옮김

2022-04-18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삶이 던지는 질문에 답을 찾고 싶은 이들이
읽어야 할 단 한 권의 책!” _70만 그림 유튜버 이연

<뉴욕타임스>가 극찬한 ‘변화의 여왕’ 줄리아 캐머런이 전하는
마음이 시키는 대로, 나답게 내 삶을 그려가는 6주간의 듣기 클래스!

전 세계 500만 독자의 창조성을 깨우고 인생을 바꾼 ‘변화의 여왕’ 줄리아 캐머런이 신작 ≪아티스트 웨이,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돌아왔다. 이 책은 ≪아티스트 웨이≫의 실천편으로 쉽고 단순하게 내 안의 창조성을 찾고 이를 통해 나를 바꾸는 핵심 방법을 소개한다. 바로 ‘내 안과 밖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다. 이는 줄리아 캐머런이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30년간 창조성 워크숍 ‘아티스트 웨이’를 진행하며 만난 이들의 삶을 바꾼 방법이다.
아침의 알람 소리, 창밖의 새소리, 흘려들었던 친구의 조언, 그리고 언제나 우선순위에서 밀려났던 내 마음의 소리까지 내가 무심코 지나쳤던 소리를 잘 들을 수만 있다면 누구나 ‘자기 삶의 아티스트’가 되어 인생을 나만의 방식으로 그려갈 수 있다. 이를 위해 이 책은 6주간의 듣기 클래스를 통해 인생을 한 단계씩 성장시키는 법을 알려준다. 필요한 도구는 ‘모닝 페이지’, ‘아티스트 데이트’, ‘걷기’ 세 가지다. 이 도구들로 세상의 모든 소리를 주의 깊게 듣고 나면 줄리아 캐머런이 던지는 질문에 직접 쓰고 답하면서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다. 오늘부터 딱 6주, 이 책을 따라 내 안과 밖의 소리에 집중해보자. 그 속에서 열정 넘치고 감정에 솔직해진 나를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나아가 자기만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가수, 배우, 작가, 크리에이터처럼 모든 일에 인생을 바꾸는 영감을 얻고 생산적으로 행동하는 ‘창조적인 삶’을 살게 될 것이다.

<b>아직도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모르는 사람에게 필요한
‘아티스트 웨이’의 핵심, 나와 내 주변의 소리에 집중하는 시간의 힘!

배우 리즈 위더스푼, 가수 얼리샤 키스,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엘리자베스 길버트…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인생의 멘토로 꼽는 ‘줄리아 캐머런’. 전 세계 500만 부 판매된 밀리언셀러 ≪아티스트 웨이≫의 저자로 <뉴욕타임스>는 그를 ‘변화의 여왕’이라 극찬했다. 30년 전 그 누구도 정확히 무엇인지 설명하지 못했던 ‘창조성’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법을 알려주며 전 세계에 ‘아티스트 웨이’ 신드롬을 일으킨 그가 신작 ≪아티스트 웨이, 마음의 소리를 듣는 시간≫으로 돌아왔다. 그가 이 책을 쓴 이유는 하나다. 이전보다 더 쉽게 내면의 창조성을 깨우고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서다.
그동안 세계 각지에서 창조성 워크숍을 진행해온 줄리아 캐머런은 아티스트 웨이가 자신의 인생을 바꾸었다고 말하는 이들 못지않게 그의 가르침을 따라도 여전히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하는 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왜 어떤 사람은 창조성을 통해 인생을 바꾸고, 어떤 사람은 그러지 못할까?’ 이를 고민하던 그는 자신과 ‘자기 삶의 아티스트’가 된 사람들의 일상에서 그 답을 찾았다. 답은 ‘집중하여 듣는 것’에 있었다. 그들은 세상의 소리에 귀 기울여 내가 무슨 생각을 하고 어떤 감정을 느끼는지 깨닫고 이를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었던 것이다. 줄리아 캐머런은 이것이야말로 ‘아티스트 웨이’의 핵심이며, 자신이 오랫동안 아티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었던 이유라고 강조한다.
창조성을 찾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일 필요는 없다. 이 책을 따라 평범하고 특별하지 않다고 여겼던 일상의 소리, 그리고 내 마음의 소리를 잘 들어보면 된다. 그 속에서 나만의 생각과 취향을 발견할 수만 있다면 나답게, 나만의 방식으로 인생을 그려나갈 수 있게 될 것이다.

<b>“책상에 앉아 소음과 의심을 걷어내고 귀를 기울인다!” _70만 그림 유튜버 이연
듣고 생각하고 쓰고 행동하는 6주간의 아티스트 웨이 Q&A!

‘무슨 소리를 왜 들으라는 거지?’ 처음에는 이런 생각으로 막막해질 수 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자. 이 책이 6주간 무엇을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 그리고 생각한 것들을 통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려줄 것이다. 내가 잘 듣고 있는지, 어떤 것을 느끼고 생각했는지 점검할 수 있도록 저자가 직접 제안하는 Q&A 코너를 활용하면 들으며 깨달은 것을 쉽게 실천해볼 수 있다.
시작하기에 앞서 ‘모닝 페이지’, ‘아티스트 데이트’에 세계적 아티스트와 유명 인사들이 추천하는 습관인 ‘걷기’가 더해져 더 다채로워진 세 가지 창조성 도구를 만나보자. 모닝 페이지는 내 마음의 소리를 듣게 해주고, 아티스트 데이트는 내 마음대로, 즐겁게 들으며 몸과 마음의 감각을 깨워준다. 걷기는 주변의 소리에서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해준다. 세 가지 도구의 활용법을 알게 되면 첫 번째 주부터 여섯 번째 주까지, 한 주에 한 단계씩 듣는 영역을 넓혀 인생을 성장시키는 법을 배운다.
6주 동안 진행되는 듣기 클래스는 내 안과 밖의 모든 소리에 집중하는 법을 알려준다. 내 주변 환경의 소리, 지나치기 쉬운 일상의 소리를 주의 깊게 듣는 법에서 시작하여 타인의 말 속에서 그 사람만의 새로운 생각과 통찰을 발견하는 법, 내 안에 자신감을 가득 채워주는 마음의 소리를 듣는 법, 나를 아껴주는 소중한 사람들과 내가 믿고 따르는 마음속 영웅에게서 조언을 얻는 법, 마지막으로 고요함에 귀를 기울여 복잡한 생각을 걸러내는 법을 하나씩 익혀보자. 이 책의 조언을 따라 듣고, 줄리아 캐머런이 던지는 질문에 직접 쓰면서 답하다 보면 어느새 열린 마음으로 세상을 받아들이고 더 깊게 스스로를 이해하게 된 나를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